[KTN= 환경] 춘천지역 아파트 음식물쓰레기 감량 겨룬다

RFID 종량제 사용 공동주택 124곳 자동 참가, 전년 대비 감량률·1인당 배출량 평가해 우수 단지 10곳 선정, 6월부터 5개월간 진행, 최대 300만원 상당 종량제봉투 지급

장일신 기자 | 기사입력 2026/06/04 [18: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KTN= 환경] 춘천지역 아파트 음식물쓰레기 감량 겨룬다
RFID 종량제 사용 공동주택 124곳 자동 참가, 전년 대비 감량률·1인당 배출량 평가해 우수 단지 10곳 선정, 6월부터 5개월간 진행, 최대 300만원 상당 종량제봉투 지급
장일신 기자 기사입력  2026/06/04 [18:1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춘천= KTN 장일신 기자]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실천이 우수한 춘천 아파트 단지를 찾습니다.”

 

춘천시가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6년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를 개최하며, 이 대회는 RFID 음식물 종량제 기기를 사용하는 공동주택 124개 단지를 대상으로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참가 방식으로 운영되며, 평가 기간은 이달부터 10월까지 5개월간이다.

 

▲ 춘천지역 아파트 음식물쓰레기 감량 겨룬다,RFID 종량제 사용 공동주택 124곳 자동 참가, 전년 대비 감량률·1인당 배출량 평가해 우수 단지 10곳 선정, 6월부터 5개월간 진행, 최대 300만원 상당 종량제봉투 지급, 시청사전경   © 장일신 기자

 

춘천시는 공동주택을 100~399세대, 400~699세대, 700~999세대, 1000세대 이상 등 4개 그룹으로 나눠 전년 동기간 대비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률(60점)과 1인당 배출량(40점)을 종합 평가해 세대 규모별 우수 단지 총 10개 단지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며, 우수 단지에는 최대 300만원 상당의 종량제 또는 재활용 봉투를 지급한다.

 

춘천시는 음식물쓰레기 감량은 처리비용 절감뿐 아니라 온실가스 감축과 자원순환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춘천시 관계자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은 시민들의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는 분야"라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춘천지사 장일신 기자 

www.kwtotalnews.kr

본 기사는 강원종합뉴스의 편집 원칙에 따라 취재·작성되었습니다.

강원종합뉴스는 강원특별자치도를 중심으로지역 정치·행정·사회·경제·문화 전반을 취재·보도하는 독립 지역 언론입니다.

발행·편집인 손기택
이메일: kwtotalnews@naver.com
본 기사에 대한 사실 확인 요청, 정정 및 반론 제보는 위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확인 절차를 거쳐 성실히 반영하겠습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