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KTN 이현진 기자]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오는5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강원도 내 192개 사전투표소에서 진행된다고 28일(목) 밝혔다.
유권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모바일 주민등록증과 PASS 등 모바일 신분증도 가능하지만 캡처 화면은 인정되지 않는다.
|
▲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절차 안내도 (사진제공=강원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 이현진 기자
|
관내 유권자는 기표 후 바로 투표함에 넣으면 되고, 관외 유권자는 회송용 봉투에 투표지를 넣어 봉함 후 투표함에 투입해야 한다.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는 사전투표함 보관 장소 CCTV를 24시간 공개하고 중앙선관위 통합관제센터를 통해 상시 모니터링한다고 밝혔으며, 중앙선관위는 선거통계시스템을 통해 사전투표자 현황을 1시간 단위로 공개할 예정이다.
본투표는 6월 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주민등록지 기준 지정 투표소에서만 가능하다.
강원종합뉴스 편집부 이현진 기자
www.kwtotal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