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N= 사회] 원주시, 민관 연계 양성평등문화 활성화 교육 협약 체결

원주시, 민관 손잡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 속도 낸다

이동규 기자 | 기사입력 2026/05/19 [09: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KTN= 사회] 원주시, 민관 연계 양성평등문화 활성화 교육 협약 체결
원주시, 민관 손잡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 속도 낸다
이동규 기자 기사입력  2026/05/19 [09:1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원주= KTN 이동규 기자] 원주시가 지역 시민단체와 손을 잡고 양성평등 문화 활성화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시는 지난 18일 원주시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원주여성민우회(대표 김정희), 강원인권교육연구회 울림(대표 엄영숙)과 ‘여성친화도시 민관 연계 양성평등문화 활성화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성평등 가치 확산, 성인지 감수성 향상, 젠더 기반 범죄 예방을 목표로 민관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시민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속 가능한 양성평등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원주시, 민관 연계 양성평등문화 활성화 교육 협약(사진제공=원주시)  © 이동규 기자

 

세부 교육 프로그램은 ▲인권과 평등권 개념 ▲양육자 대상 자녀 젠더 교육 ▲법률로 보는 학생 인권과 교권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범죄 예방 교육에는 원주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가 힘을 보태기로 했다.

 

총 8회로 진행되는 '양성평등문화 활동가 양성 과정'을 완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교부된다.

 

김남희 원주시 복지국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행정의 노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양성평등 정책과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원주취재본부 이동규 기자

www.kwtotalnews.kr

본 기사는 강원종합뉴스의 편집 원칙에 따라 취재·작성되었습니다.

강원종합뉴스는 강원특별자치도를 중심으로지역 정치·행정·사회·경제·문화 전반을 취재·보도하는 독립 지역 언론입니다.

발행·편집인 손기택
이메일: kwtotalnews@naver.com
본 기사에 대한 사실 확인 요청, 정정 및 반론 제보는 위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확인 절차를 거쳐 성실히 반영하겠습니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