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치] 정세균 전 총리와 함께하는 ‘균형사다리’ 제주 본부 발대식

정세균 전 총리 지지 모임 ‘균형사다리’ 제주 본부 7.10(토) 출범, 정치ㆍ경제ㆍ문화ㆍ사회 등 각 분야 6천 7백여 명 참여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1/07/10 [12:06]

[정치] 정세균 전 총리와 함께하는 ‘균형사다리’ 제주 본부 발대식

정세균 전 총리 지지 모임 ‘균형사다리’ 제주 본부 7.10(토) 출범, 정치ㆍ경제ㆍ문화ㆍ사회 등 각 분야 6천 7백여 명 참여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1/07/10 [12:06]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시을), 서영교 의원(서울 중랑구갑), 김교흥 의원(인천 서구갑), 송옥주

의원(경기 화성시갑), 김경만 의원(비례대표) 등 참석 예정

  

▲ 제주도 4.3 평화공원 기념관에서 정세균 전 총리님이 참배를 하고 있다.  © 염윤선 기자

 

정세균 전 총리와 함께하는 균형사다리제주 본부 발대식이 7.10() 오후 5시 제주퍼시픽호텔 대연회장에서 개최된다.

 

균형사다리는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극복하고 6선 정치인, 국회의장, 국무총리까지 역임한 정세균 전 총리의 사다리정치를 상징하며, 정세균이 국민을 위해 만들 미래의 사다리를 통해 담대한 회복의 시대, 강한 대한민국의 시대로 함께 오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시을), 서영교 의원(서울 중랑구갑), 김교흥 의원(인천 서구갑), 송옥주 의원(경기 화성시갑), 김경만 의원(비례대표) 등이 참석한다.

 

 

정 전 총리는 정세균에게 듣는다의 형식으로 정책비전 등을 밝힐 예정이다.

 

균형사다리 제주 본부 상임고문에는,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 오영훈 국회의원(제주 제주시을), 송재호 국회의원(제주 제주시갑),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진성진 영보건설 회장, 홍석빈 영보건설 회장, 홍석빈 전 제주시의회 의장, 정준호 전 제주도호남향우회회장, 정문현 전 제주4.3 희생자유족회 회장이 맡는다.

 

김태석 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강성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김용범 제주측별자치도의회 의원, 고명환 해원수산 대표이사, 양용준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태권도연맹 회장이 공동대표로 참여한다.

 

집행위원장에는 이향우 제주포용사회포럼 대표, 청년특별위원장에는 이동환 그린종합건설 이사, 총괄본부장에는 강인귀 해양종합건설 대표이사, 장애인특별위원장에는 오형범 제주시 지체장애인협회 회장, 소상공인특별위원장에는 김미아 제주중앙지하상점가진흥사업형동조합 총무, 여성특별위원장에는 고순생 한국부인회 제주도지부 회장, 교육연수특별위원장에는 송민관 제주한라대학교 담당관, 노인특별위원장에는 현봉오 제주특별자치도 그라운드골프협회 사무국장, 1차산업특별위원장에는 송동환 농업회사법인 블랙마블 대표, 대외협력특별위원장에는 정기범 제키스 대표이사, 대학생특별위원장에는 박제연 제주우정청년포럼 대표, 조직특별위원장에는 양경호 전 한국노총 제주지역본부 사무처장, 중소기업특별위원장에는 김용석 윤성기업 대표이사, 직능특별위원장에는 문상필 전 제주지JC 회장 등이 이름을 올린다.

 

제주시지부장에는 장영철 제주시 유도회장(용인대학교 제주도동문회장)과 김창환 사부하이텍 대표이사가 참여한다.

 

한장현 중문한가네흑돼지 대표와 김천수 남양기업 대표이사가 서귀포시지부장으로 참여한다. 

 

사무국장에는 곽병오 전 전국매일신문 제주지역본부 기자가, 사무처장에는 고석준 전 열린우리당 제주도당 조직국장이 역할을 맡는 등 총 67백여 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한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