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기재부 차관 “녹색전환 속도 따라가기 힘든 취약업종 세심히 지원”

한국판뉴딜 그린뉴딜 분과 5차회의…“내년 기후대응기금 신설·운영”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1/06/12 [19:31]

기재부 차관 “녹색전환 속도 따라가기 힘든 취약업종 세심히 지원”

한국판뉴딜 그린뉴딜 분과 5차회의…“내년 기후대응기금 신설·운영”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1/06/12 [19:31]

이억원 기획재정부 1차관은 11일 “녹색 전환과정에서 소외된 계층 및 지역, 전환속도를 따라가기 힘든 취약 업종· 기업군을 세심하게 지원해 공정한 전환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차관은 이날 서울 광화문 HJ비즈니스센터에서 한국판 뉴딜 자문단 그린뉴딜 분과 제5차 회의를 열고 이렇게 말했다.

 

▲ 이억원 기획재정부 차관이 11일 서울 광화문 HJ비즈니스센터에서 화상으로 열린 ‘한국판 뉴딜자문단 그린뉴딜 분과 제5차 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  ©손기택 기자

 

그는 “자동차·철강·석유화학 등 우리나라의 고탄소 산업구조는 녹색 전환에 더 많은 노력과 비용을 발생시킬 것”이라며 “현장의 신재생에너지 계통 부족이나 수소충전소 입지선정 문제 등으로 일부 사업은 속도감 있는 추진이 어렵게 되기도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린뉴딜은 현장 요구를 반영하고 급변하는 대내외 경제·환경 여건에 대응하며 끊임없이 보완될 것”이라며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와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상향에 따라 목표와 이행 시점을 명확히 하고 녹색 인프라, 그린에너지 등 주요 사업 투자가 이에 부합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또 “탄소중립 경제로 전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선도적 연구개발(R&D) 등을 지원하기 위한 기후대응기금을 내년 신설·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