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사회] 플라스틱 제품을 대체할 목재제품, 참신한 생각 공모전

6.7일부터 7.4일까지 접수, 총 7명 시상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1/06/11 [10:49]

[사회] 플라스틱 제품을 대체할 목재제품, 참신한 생각 공모전

6.7일부터 7.4일까지 접수, 총 7명 시상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1/06/11 [10:49]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인 목재를 사용하여 라스틱 일회용품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을 발굴하고자 플라스틱 제품대체 목재제품 발굴 아이디어 공모전74일까지 접수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아이러브우드 누리집(www.ilovewood.or.kr)에서제출 서류 서식을 내려받아공모전접수처 전자우편(ilovewoodcampaign@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 플라스틱 대체 목재제품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 안내문.(산림청= 산림청)  © 손기택 기자


접수 기간은 67일부터 74일 오후 6시까지로, 우수 작품 선정 결과는 712일 발표될 예정이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작품의 창의성(독창성), 생활 속 확산 가능성(대중성), 목재제품으로의 생산 가능성(생산성), 플라스틱 일회용품대체 가능성(편의성) 4가지 기준으로 심사하며, 산림청장상 2명을 포함해 총 7명을 선발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산림청 정종근 목재산업과장은 목재는 다른 소재와 달리 심고-가꾸고-베고-쓰고 그리고 다시 심을 수 있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재이다라면서 생활 속에서 쉽게 눈에 띄는 플라스틱 일회용품을 목재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많이 응모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 보도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