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의회, 서울 ADEX 운영본부 간담회 개최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6일 의장실에서 서울 ADEX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운영본부 간담회를 열었다

이갑상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09:11]

〔경기도〕 성남시의회, 서울 ADEX 운영본부 간담회 개최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는 6일 의장실에서 서울 ADEX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운영본부 간담회를 열었다

이갑상 기자 | 입력 : 2021/05/07 [09:11]

 

           △ 사진제공=성남시의회 이갑상 기자

 

성남시의회(의장 윤창근)6일 의장실에서 서울 ADEX(Seoul International Aerospace & Defence Exhibition: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운영본부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성남시의회 내 의원연구단체인서울ADEX를 통한 성남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강현숙)’에서 주관했으며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정경환 부회장과 서울 ADEX 운영본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울 ADEX는 서울공항에서 격년으로 열리며 성남지역에서 열리는 단일 행사 중 가장 큰 규모의 행사로, 지난 2019년에는 행사 6일간 34개국 430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관람객이 외국인 9만 명을 포함하여 29만 명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서울 ADEX를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 등 전 분야에 걸친 각종 홍보 등의 기회로 삼아 시 발전을 도모하고자 위 연구단체가 올해 처음 설립되었다. 또한 올해 10월로 예정된 서울 ADEX 개최를 준비하면서 성남시와 ADEX 운영본부의 협조뿐만 아니라 방문자들에게 성남시를 홍보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방안을 의논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앞으로 실무협의가 계속될 예정이다.

 

윤창근 의장은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행사로 발전된 서울 ADEX가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성남시민과 ADEX가 서로 윈윈하는 결과가 나왔으면 한다.”, “서로 지원과 협조할 수 있는 사항들에 대해서 ADEX 본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이갑상 기자

www.kwtotalnews.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