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자연재해는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강동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4/07 [12:28]

[태백시] 자연재해는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강동호 기자 | 입력 : 2021/04/07 [12:28]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태풍호우대설 등의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주택온실공장등의 피해를 시민 스스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에 적극 나선다.

 

풍수해보험은 국민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풍수해 피해에 대해 실질적 보상비를 받을 수 있도록 보험료의 70% 이상을 정부가 보조하는 정책 보험이다.


 

보상하는 재난은 태풍, 호우, 홍수,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지진해일이며, 풍수해보험 가입 대상은 주택(동산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소상공인 상가 및 공장 등이다.

 

보험료의 지원 범위는 총 보험료의 70~87%를 정부가 지원하며, 일반인은 70%, 차상위계층은 78.4%, 기초생활 수급자는 87%를 지원한다. , 재해취약지역 주택 87%, 소상공인 10%를 기본지원한다.

 

풍수해 보험을 취급하는 민영보험사는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이며, 가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태백시청 재난관리과 또는 8개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발생할 수 있는 주거 및 재산 피해에 대해 적은금액으로 보상을 받고 대처할 수 제도인만큼 많은 시민들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하여 재난에 미리 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남부제1취재본부  강동호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