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 개최

강동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4/04 [23:10]

[태백시]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 개최

강동호 기자 | 입력 : 2021/04/04 [23:10]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미희) 지난 331일 상장청소년문화의집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솔리언 또래상담은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를지지하고 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을 돕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번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는 태백 관내 중
·고등학교 또래상담 지도교사 13명이 참석하여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솔리언 또래상담 운영 및 각 학교간 소통과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행사는 2021년 또래상담사업설명,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사업계획과추진안내, 솔리언 또래상담DB시스템 매뉴얼안내, 운영방안 및 활성화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미희 센터장은청소년들이 건전한 또래문화를형성하고, 학교폭력 없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솔리언 또래상담 사업을 지속적으로 장려 육성하겠다말했다.

  

한편, 태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솔리언또래상담사업 외 개인상담, 1388청소년전화,찾아가는 집단상담, 부모교육,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등을 운영하는 상담전문기관으로 태백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행복을 도모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남부제1취재본부  강동호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