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교육청] 강원도 선생님들, 직접 만든 노래로 고3 수험생들에게 마음 전해

수험생 응원 노래 “꽃”, 6일 뮤직비디오 공개 음원발매

이정은 기자 | 기사입력 2019/11/06 [19:56]

[강원도교육청] 강원도 선생님들, 직접 만든 노래로 고3 수험생들에게 마음 전해

수험생 응원 노래 “꽃”, 6일 뮤직비디오 공개 음원발매

이정은 기자 | 입력 : 2019/11/06 [19:56]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선생님들이 직접 만든 노래 6일 강원도교육청 유튜브 학끼오TV’와 음원사이트 멜론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김병현 파견교사가 수년간의 고3 담임 경험을 바탕으로 작사, 작곡한 은 입시에 지친 학생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만들었으며 학생들과 나눈 대화로 가사를 구성했다.

특히, 도내 현직 선생님들이 작사, 작곡과 노래(도교육청 파견교사 김병현, 백서윤), 뮤직비디오 출연(춘천고 한재현, 황지고 송민수, 세연중 심지연), 앨범표지 손글씨(호반초 박영림) 등 작업 전반에 참여해 한마음으로 수험생을 응원했다.

뮤직비디오는 다섯 명의 선생님들이 숲 속에서 부르는 노래와 입시를 앞둔 수험생들의 힘겨운 일상이 교차 진행되며 수험생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

이번 응원곡은 합격을 꿈꾸는 이들에게라는 부제로 음원제공 사이트 멜론을 통해 무료 배포되며 강원도교육청 블로그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춘천고 한재현 3학년 담임교사는 3 담임으로 학생들을 보면 항상 토닥이며 응원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 함께 했다, “어른이 되는 과정 속에서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영상을 통해 잠깐이라도 미소를 지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도교육청 백서윤 파견교사는 처음 교단에서 만난 학생들이 이번에 수능을 본다, “열정과 꿈이 가득했던 그때의 나와 아이들을 떠올리며 인생의 큰 전환점에 선 그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하였다라고 말했다.

도교육청 김병현 파견교사는 수험생은 공부를 잘하든 못하든 인생에서 가장 불안하고 힘든 시기를 겪는다라며 노래의 진심이 전해져 아이들이 스스로 소중한 존재라는 걸 느끼게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이정은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