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손기택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12월 9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산업부 산하 공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이 소비자 관점에서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지를 검증한다. 인증은 2년 단위로 이루어진다.
▲ 강원랜드 컨벤션 호텔 겨울 © 손기택 기자
|
강원랜드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 및 윤리경영 실천 ▲VOC(고객의 소리) 반영을 통한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ESG 경영 실천 등의 성과를 통해 이번 CCM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산업부 산하 공기업 중 최초의 사례로, 강원랜드의 고객중심 경영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최철규 직무대행은 취임 1주년을 맞아 고객중심 경영 체제를 강화했다.
지난 3월 CCM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표명한 바 있으며, ‘고객경험혁신위원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해 현안과 VOC 분석 결과를 논의하며 고객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
또한, 임직원 대상의 CCM 교육, 심리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등 내부고객만족 활동도 적극 추진해왔다.
이번 CCM 인증을 통해 강원랜드는 향후 2년간 우수기업 포상 추천,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시 가점 부여, 법 위반 제재 경감 및 CCM 인증 마크 사용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최철규 직무대행은 “이번 CCM 인증은 강원랜드가 고객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CCM 인증은 강원랜드가 고객 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하며 ESG 경영과 지역사회 상생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