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의회, 제280회 제2차 정례회 제8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실시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4/11/29 [13: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태백시의회, 제280회 제2차 정례회 제8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실시
손기택 기자 기사입력  2024/11/29 [13:5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백= 손기택 기자]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29일 제280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8차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욱)를 개최하였다.

 

▲ 제280회 제2차 정례회 제8차 행감(전경)  © 손기택 기자

 

이날 사회복지과, 건설과, 기획감사실 등 3개 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심창보 위원은 “장성탄탄아파트 인근 어르신들이 탄탄마을 경로당의 빠른 운영을 원하고 있는 만큼, 남은 행정절차와 행정적 지원을 신속하게진행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최미영 위원은 “어르신들이 태백시 노인회관 신축을 많이 기대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복지 및 편의를 위해 신축부지를 적극적으로 찾아봐 줄 것”을 당부했다.

 

정연태 위원은 경로식당 무료급식 운영에 대하여 “어르신들은 식중독에 쉽게 걸릴 수 있고, 한번 걸리면 오래 앓을 수 있는 만큼, 급식 종사자들의 철저한 위생교육 등 안전하고 깨끗한 경로식당 운영에 적극 힘 써줄 것 ”을주문했다.

 

▲ 제280회 제2차 정례회 제8차 행감(전경)  © 손기택 기자

 

홍지영 위원은 “여성친화도시인 태백시가 여성친화도시조성위원회 활동 실적이 저조해 아쉽다며, 내년에는 활발한 위원회 활동과 더불어 여성친화도시에걸맞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욱 위원장은 “선뜻 경로당에 접근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지원할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며, 경로당 미이용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발굴이나경로당 미이용 원인 파악과 고충상담을 통해 우리지역 어르신들을 세심하게 살펴봐 주실 것”을 주문했다. 

 

이경숙 위원은 “복지에 대한 수요가 다양해지고 전문화되는 복지 업무를일선에서 묵묵히 수행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오늘 제기된 다양한 문제들을 반영한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당부했다.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