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손기택 기자] 태백경찰서(서장 이준호)는 28일 태백시노인회관에서 어르신 200여 명을 대상으로 범죄 예방 및 교통안전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사기 범죄와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예방법을 전파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강에서는 보이스피싱과 투자 리딩방과 같은 신종 사기 수법에 대해 홍보 영상을 시청하며 예방법을 소개했다.
▲ 이준호 태백경찰서장, 어르신 200명 대상 범죄예방·교통안전 특강 성료 © 손기택 기자
|
특히, 이동식 물품 판매(일명 '떳다방') 피해 사례를 들어 허위·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않고 충동구매를 피할 것을 당부했다.
교통안전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태백시 관내 보행자 교통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에게 보행 3원칙(서다, 보다, 걷다)을 강조하며, 간단한 퀴즈를 통해 이해를 도왔다.
이준호 태백경찰서장은 “수사기관이나 타인이 금전이나 개인정보를 요청할 경우 이를 단호히 거절해야 하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보행 3원칙과 안전띠 착용을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며,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교통사고 없는 태백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범죄와 사고로부터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