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최고 품질의 사과, 배를 찾아라!

수상작 26점 선발… 포천시 김광섭 사과 농가, 여주시 고남종 배 농가 대상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4/11/27 [07: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 최고 품질의 사과, 배를 찾아라!
수상작 26점 선발… 포천시 김광섭 사과 농가, 여주시 고남종 배 농가 대상
손기천 기자 기사입력  2024/11/27 [07:3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한 ‘2024년 경기도 사과·배 품평회’ 결과 포천시 김광섭 농가의 사과와 여주시 고남종 농가의 배가 각각 대상을 받았다.

 

▲ 사진자료1   © 손기천 기자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열린 품평회는 농업인 선의의 경쟁을 통해 농산물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수입과일 증가 추세 속 구매량이 감소하는 우리 과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심사 대상은 사과와 배 두 분야로, 과수연구회원 72명(사과39, 배33)이 출품했다. 심사위원으로는 농촌진흥청 전문가, 경매사, 경기도 사과·배 연구연합회장 등 과종별 전문가를 위촉해 ▲당도 ▲식미 ▲착색 ▲균일도 등을 평가했다.

 

▲ 사진자료 2  © 손기천 기자

 

도 농기원은 평가 결과에 따라 도지사상, 연구연합회장상 등 총 26점의 우수한 과일을 선발하고, 사과 부문 포천시시 김광섭 농가와 배 부문 여주시 고남종 농가에 대상을 수여했다.

 

▲ 사진자료 3  © 손기천 기자

 

이기택 경기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국장은 “올여름 고온이 지속되고 수확기에 많은 비가 내려 과수농가의 어려움이 컸음에도 훌륭한 품질의 과일이 출품됐다”며 “경기 과수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기적으로 과일 품평회 와 전시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