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0월 31일부터 12월 20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특별한 연말정산 이벤트를 진행한다.
▲ 태백시청 (사진제공=태백시) ©염윤선 기자
|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주소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부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태백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기부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1만 원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2024년 12월 27일에 발표되며, 당첨된 기부자에게는 개별적으로 안내 후 모바일상품권이 발송된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고, 태백시 발전을 위한 기부 참여를 유도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기부자들은 자신의 고향인 태백시에 대한 애정과 함께 뜻깊은 기부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태백시관계자는“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시민들이 고향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이번 연말정산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기부에 참여하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는 지난해 모금된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하여 첫 번째 사업으로 태백시 유소년야구단에 차량을 지원했다. 유소년야구단의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꿈을 향해 노력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선정 지원하게 됐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