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지역업체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취업 정보 제공과 지역의 정착을 돕기 위해 7일(목)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강릉시는 지역업체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취업 정보 제공과 지역의 정착을 돕기 위해 7일(목)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제공=강릉시) © 송은조 기자
|
프로그램은 지난 9월 파마리서치 등 바이오 분야 기업에 이어 세라믹분야 선두기업인 미코세라믹스와 강원테크노파크에서 진행됐다.
이번 탐방에서 참가자들은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업의 생산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기업의 비전과 채용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가자들의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자신만의 취업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각 기업의 관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Q&A를 진행할 계획이다.
탐방 종료 후에는 ‘강릉시 일자리지원센터’에서 나와,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구직 상담을 진행하는 등 일자리 매칭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의 실질적인 구직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지역 청년들의 관내 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지역 정주 유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