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관광] 강릉관광브랜드공연 2024 강릉페스티벌 개최

수준높은 공연 예술 페스티벌,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23: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광] 강릉관광브랜드공연 2024 강릉페스티벌 개최
수준높은 공연 예술 페스티벌, 다양한 부대행사까지
송은조 기자 기사입력  2024/10/31 [23:0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는 11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강릉에서 색다른 공연예술축제가 열린다.

 

  © 송은조 기자


2024 강릉페스티벌은 지난해부터 강릉시가 추진 중인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강릉관광브랜드공연일환으로, 관광도시, 커피도시 강릉을찾는 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수준높은 문화 상품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축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강릉의 커피 문화를 소재로 한 미디어 퍼포먼스 [로스팅 드림즈], 강릉 사천마을의 세시풍습과 강원특별자치도 무형유산제10호로 지정된 ‘사천하평답교놀이’를 소재로 한 뮤지컬 [리-매치], 교육 공간 ‘꿈꾸는 사임당 예술터’를 비일상적인 환상의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관객이 직접 극에 참여하는 이머시브(immersive) 연극 [태양의 발견]을 선보인다. 티켓가격은 전석 1만원으로 현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강릉아트센터 야외광장을 중심으로 관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지역예술가들의 버스킹 공연, 휴식 공간이 마련된다.

 

"나도 바리스타"는 라떼 우유 거품 위에 참여자의 사진을 프린팅하고 라떼아트펜으로 직접 그림을 그리는 체험과 강릉사천하평답교를 재연한 약 14m 길이의 섶다리 설치 공간에서는 “다리밟기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뮤지컬 [리-매치] 매회 종료 후에는 사천하평답교놀이보존회가 주축이 되어 관객들이 강릉의 전통 민속놀이를 함께 즐기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며,

 

축제를 찾은 시민과 관객이 가을의 정취와 공연의 여운을 만끽할 수 있도록“우리, 한 걸음, 쉼”이라는 주제로 야외 휴식 공간도 조성된다. (우천시 변경 및 취소)

 

꿈꾸는 사임당 예술터 별관 마당에서는 이머시브 연극 [태양의 발견] 종료 후, “배우들과의 티타임”이 있다. 배우, 연출가와 공연에 대한 이야기도 직접 나누고 함께 사진 촬영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우천시 변경 및 취소)

 

2024 강릉페스티벌의 자세한 내용은 강릉페스티벌 홈페이지 (www.festivalgn.com)를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재)강릉문화재단 문화산업팀(☎033-647-6802)으로 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 가나밀크 2024/11/02 [13:53] 수정 | 삭제
  • 멋지네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