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성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노인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 다짐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09:27]

고성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노인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 다짐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4/10/30 [09:27]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10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고성군 종합체육관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어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고 노인 복지 증진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성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지회장 남기윤)가 주관하며, 지역 노인 650여 명을 포함한 유관기관 단체장,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룬다.

 

 

이날 행사는 노인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사회 내 세대 간 소통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부 행사는 노인 강령 낭독과 함께 노인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수여식으로 시작된다. 고성군수상, 고성군 의회 의장상, 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장상, 지회장상 등 총 16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장이 수여된다.

 

이어 남기윤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장의 기념사와 박귀태 고성군 부군수의 격려사, 용광열 고성군 의회 의장 및 이건실 강원특별자치도 연합회장의 축사가 진행된다.

 

2부 행사에서는 국악한마당팀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참석자들에게 흥겨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박귀태 고성군 부군수는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복지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성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노인의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에 더욱 힘쓰며, 지역사회의 화합을 다지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