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시, 안목 죽도봉 스카이벨리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22:39]

강릉시, 안목 죽도봉 스카이벨리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송은조 기자 | 입력 : 2024/09/30 [22:39]

강릉시는 30일(월) 송정동 주민센터에서 민선 8기 핵심 현안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목 죽도봉 스카이벨리 조성’에 대한 제2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 강릉시는 30일(월) 송정동 주민센터에서 민선 8기 핵심 현안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목 죽도봉 스카이벨리 조성’에 대한 제2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강릉시)  © 송은조 기자


'안목 죽도봉 스카이벨리 조성사업’은 안목 죽도봉에 높이 30m, 길이130m의 스카이 워크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2023년 9월 강원특별자치도 관광자원개발사업 선정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를 착수하여 같은 해 11월 관광자원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지난 2월 8일, 디자인 안에 대한 지역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1차 주민설명회를 개최, 4월 스카이워크 상부에 대한 특허공법을 선정하고 남항진 어촌계 선박안전 관련 협의를 완료하여 금일 제2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 지난 2월 8일, 디자인 안에 대한 지역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1차 주민설명회를 개최, 4월 스카이워크 상부에 대한 특허공법을 선정하고 남항진 어촌계 선박안전 관련 협의를 완료하여 금일 제2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  (사진제공=강릉시)   © 송은조 기자


김일우 관광개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강릉 커피거리와 천혜 환경을 가진 안목 죽도봉을 연계‧계발하여, 남항진 해변까지 관광객을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조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앞으로 남겨진 인․허가 절차를 마치고 올해 12월 사업을 착수할 계획이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