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천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 성료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할 수 있어요’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8:59]

이천시,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 성료

‘치매여도 괜찮아!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할 수 있어요’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4/09/30 [18:59]

이천시보건소는 30일, “치매여도 괜찮아!”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김경희 이천시장 축사  © 손기천 기자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개최된 위 행사는 △야외 체험 및 홍보부스와 △기념식 및 미니시네마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보건소 앞마당에서 진행된 야외체험 및 홍보부스는 이천시보건소,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이 참여했으며, 마음안심버스, 기억다방, 건강증진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주제의 부스와 체험이 마련되어 400여명의 이천시민이 행사에 참여하었다.

 

▲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홍보부스  © 손기천 기자

 

기념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김일중 경기도의회 의원,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관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하였으며, 치매환자와 가족 및 유관기관 어르신 130여명이 함께한 뜻깊은 자리였다.

 

마장 색소폰동아리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기념식에서는 치매관리사업 유공자 표창이 진행되었으며, 이천시에서 치매 환자의 후견인으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김종재 공공후견인이 표창을 받았다.

 

▲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홍보 부스2  © 손기천 기자

 

이날 김경희 이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 이천시는 치매가 있어도 걱정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 안전망 구축 및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지는 미니 시네마에서는 치매안심센터 사업소개영상을 시작으로, 단편영화 「백일몽」, 치매파트너 영상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가 이어졌고, 치매파트너플러스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다함께 치매예방체조」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단편영화 상영모습  © 손기천 기자

 

이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유관 기관의 뜨거운 관심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그리고 치매파트너플러스 자원봉사자의 협조를 통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이천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는 개인과 가족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앞으로도 치매에 대한 편견을 줄이고, 모두가 어울려 살아가는 건강하고 포용적인 이천시가 되도록 전문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