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지중앙초, '알뜰 시장' 개최로 경제 교육과 나눔 실천기부를 통해 학생들은 이웃을 돕는 기쁨을 배우고, 나눔의 보람을 직접 체험황지중앙초등학교(교장 김영혜)는 오는 30일(월) 교내 중앙관과 학교 곳곳에서 특별한 '알뜰 시장'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실용적인 경제 교육을 제공함과 동시에 나눔의 가치를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알뜰 시장에서 학생들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가져와 직접 판매했다.
이는 기본적인 시장 원리를 이해하고 경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학부모회는 별도의 판매 코너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좋아하는 음식과 문구류 등을 판매하였으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또한 행사장에는 기부함도 마련돼 있어, 학생들이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나눔의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며, 기부를 통해 학생들은 이웃을 돕는 기쁨을 배우고, 나눔의 보람을 직접 체험하기도 하였다.
이번 알뜰 시장을 통해 학생들은 기초적인 경제 활동을 경험하고, 환경 보호와 자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는 나눔에 장이 였다.
또한, '아나바다' 정신을 실천하는 기회로서, 자원의 재활용과 절약의 가치를 배우게 되었다.
황지중앙초등학교 김영혜 교장은 "이번 알뜰 시장은 학생들이 경제 원리와 함께 나눔의 정신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며, "행사를 준비해주신 학부모, 학생, 교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된 곳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손기택 기자 <저작권자 ⓒ 강원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