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경찰서(서장 이준호)는 9월 25일 오전 10시 30분, 태백 중앙어린이집 원생 39명을 대상으로 경찰청사 견학 프로그램과 교통안전 교육, 경찰 장비 체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4층 태백산마루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어린이들에게 경찰관이 하는 일과 경찰관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설명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 아이들이 안전한 교통 생활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들은 실제로 교통 순찰차에 탑승하고 무전기 교신 체험도 하며, 경찰관의 역할에 대해 흥미를 가지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 중에는 어린이들이 평소 궁금했던 경찰관의 역할과 업무에 대해 질문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아이들이 경찰관에 대한 친밀감과 긍정적인 이미지를 쌓는 계기가 되었다.
이준호 태백경찰서장은 “웃음이 가득한 밝은 아이들이 지금처럼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안전한 태백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경찰의 역할을 배우고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태백경찰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과 어린이 교육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손기택 기자 <저작권자 ⓒ 강원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