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수 이장, 의성군 사곡면 주민자치 활동에서 눈에 띄는 역할마을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사곡면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신태수 이장은 경상북도 의성군 사곡면에서 활발한 주민자치 활동에서 눈에 띄는 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2024년 강원종합뉴스 9월달 인물로 선정되었다.
최근 사곡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쓰레기 분리수거장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마을 환경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특히 환경 보호와 마을 관리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 최근 사곡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쓰레기 분리수거장 현장평가에서 우수상 받았다.
그리고 이 평가에서는 재활용 실천, 분리수거장 청결 유지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 마을 간 경쟁이 이루어졌고, 신태수 이장이 이끄는 마을은 우수마을로 선정되었다.
이러한 활동은 순환 경제와 지속 가능한 환경 관리를 목표로 하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낸 결과라 할 수 있다.
신태수 이장은 주민 복지와 지역사회 활성화에도 깊이 관여하고 있으며, 마을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사곡면의 발전을 위해 유트브 및 마을 홍보영상을 만들어 알리는 등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신 이장 노력 결과로 지난 TBC방송의 인기 프로그램 ‘싱싱고향별곡’에서 기웅아재와 정영새댁이 지난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경북 의성군 사곡면 오상2리 마을을 방문해 그곳의 매력을 생생히 담아 8월 17일 토요일 아침 8시에 본방과 8월 20일 화요일 오후4시에 재방송 되었다.
이러한 활동들은 신태수 이장과 같은 지역 리더들이 마을을 위해 헌신하며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손기택 기자 <저작권자 ⓒ 강원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