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 국민건강보험공단, 추석명절맞이 따뜻한 기부의 손길 전해보호종료아동(자립준비청년) 위한 장학금 5,000,000원 기탁국민건강보험공단 강원본부(이하 ‘공단’)은 추석 명절을 맞아 12일(목) 강릉시청을 방문해보호종료아동(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금은 공단 강원본부와 강릉지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것으로,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 직원들의 기부를 통해 모금을 진행하였고, 총 5,000,000원이 모였다.
정인영 강릉지사장은 “이번 장학금 기탁을 통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의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원모 부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사회의 따뜻한 나눔이 어려운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이번 장학금 기탁 외에도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통해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저작권자 ⓒ 강원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