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69주년 강릉시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임영대종 타종식, 기념식 및 강릉시민가요제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강릉시는 9월 1일(일) 시 승격 69주년을 기념한 ‘강릉시민의 날’ 행사를개 최한다. 시민의 날 행사는 시민의식 향상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다.
제42회 강릉시민대상 수상자로는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강릉지회(이하 강릉예총)의 박선자님이 선정되었다. 박선자님은 강릉예총 회장 등으로 활동하며 강릉예술 발전을 주도하는 예술인으로서 지역예술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고 각종 창작공연 제작 및 총감독을 통해 강릉의 공연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 했다.
강릉시민대상은 시의 위상을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뚜렷한 시민에게 수여되는 시 최고권위의 명예로운 상이다.
또한, 이날 기념식에서 강릉시민의 노래 작곡가 한동환님의 유족인 한양대학교 한문섭 교수가 강릉시민의 노래 친필악보 기탁으로 강릉시의 역사적 가치를 보존하고 시민의 자긍심 고취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김홍규 강릉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는다.
아울러, 기념식 이후에는 시민의 날의 열기를 더하고 시민들에게 힐링의시간을 선사하고자 강릉시민이 참여하고 함께하는 강릉시민가요제와 조항조, 황민우·황민호 형제 등 인기가수와 지역예술인의 축하공연을 열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21만 강릉시민이 하나되는 대통합으로 당당하고 희망찬 제일강릉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릉시민의 날을 맞아 9월 1일 당일 강릉시 주요 관광지인 오죽헌시립박물관, 바다부채길이 무료개방 되어 온 시민과 함께 경축하는 분위기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저작권자 ⓒ 강원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