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데이터’ 활용해 ‘아이디어’ 찾는다

강릉시, ‘데이터’ 활용해 ‘아이디어’ 찾는다 - 오는 8월 30일까지 2024년 강릉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 접수 -

김용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7/31 [12: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릉시, ‘데이터’ 활용해 ‘아이디어’ 찾는다
강릉시, ‘데이터’ 활용해 ‘아이디어’ 찾는다 - 오는 8월 30일까지 2024년 강릉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 접수 -
김용기 기자 기사입력  2024/07/31 [12:27]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릉시는 공공·민간 데이터를 활용해 시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8월 30일까지 ‘2024년 강릉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을 개최한다.

 

▲ 강릉시, ‘데이터’ 활용해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포스터=강릉시 제공)

 

공모전의 주제는 강릉시 지역현안 문제 해결 및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자유주제이며, 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받아 행정업무의 효율성과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공모전을 추진한다.

 

지역현안은 ▲인구감소도시발전지역경제 활성화재난안전사회복지교통환경 등이다.

 

응모 자격은 강릉시 현안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4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강릉시 누리집(gn.go.kr)에서 참가신청서와 분석보고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doit5993@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참고하거나 강릉시청 정보통신과 정보사업팀(033-640-53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예선평가와 본선평가를 거쳐 ▲기획력▲창의성 ▲노력도 ▲데이터 활용력 ▲분석 적합성 ▲정책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0월 중 최우수상 1명(팀)과 우수상 1명(팀) 장려상 2명(팀)을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에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우수상에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장려상에는 상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최현희 시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공모전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제출된 아이디어가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하고 시민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김용기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