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성광업소 근로자 대상,「구인·구직 만남의 장(매칭데이)」운영

직업훈련교육 연계, 취업상담 및 일자리 정보 제공

박준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4:53]

장성광업소 근로자 대상,「구인·구직 만남의 장(매칭데이)」운영

직업훈련교육 연계, 취업상담 및 일자리 정보 제공

박준민 기자 | 입력 : 2024/06/19 [14:53]

태백 장성광업소(‘24. 6월)의 조기 폐광으로 대량실업 및 급격한 경기침체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장성광업소 근로자대상 재취업을 위한 맞춤형 직업훈련 교육‘과 연계하여장성광업소 근로자를 대상으로「구인·구직 만남의 장(매칭데이)」을6월21일(금) 태백시 구문소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2층)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5시까지 운영 한다.

 

 

「구인·구직 만남의 장(매칭데이)」는 구인업체에는 필요한 인력을, 구직자에게는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여 고용안정 및 재취업의기회를 제공하고자, 강원특별자치도△태백시△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강원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 추진하게 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취업관련 정보제공및 직업 상담, 구직자 이력서작성방법 등을 제공하며, 태백시 주요 기업들이 참가하여 채용 계획도안내 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장성광업소 근로자를 대상으로맞춤형 직업훈련교육으로 지게차 과정(96명)을 추진 중에 있으며, 7월 1일부터 용접과정(20명)도 추가로 운영 할 계획이다. 

 

강원특별자치도 원홍식 경제국장은 “이번 행사가 구직자에게는재취업으로 연계되고,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에게는 고용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대규모탄광으로 개광 87년 만에 이번 달 폐광을 앞두고 있는 장성광업소 근로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원종합뉴스 북부취재본부 박준민 기자

www.kwtotalnews.kr

joe9105@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