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포토뉴스] ‘100년을 함께한 마음의 꽃밭’-강릉 사천초교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4/06/01 [19:17]

[포토뉴스] ‘100년을 함께한 마음의 꽃밭’-강릉 사천초교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송은조 기자 | 입력 : 2024/06/01 [19:17]

강릉 사천초교가 개교 100주년을 맞아 1일(토) 사천초교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강릉 사천초교가 개교 100주년을 맞아 1일(토) 사천초교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사진=송은조 기자)


이날 행사에는 권성동 국회의원
, 김홍규 강릉시장, 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의장, 신경호 도교육감, 김기영 강릉시 의장, 정태범 강릉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욱철 전 국회의원, 김남동 사천초교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동문들이 참석했다.

 

▲ 이날 행사에는 권성동 국회의원, 김홍규 강릉시장, 권혁열 강원특별자치도의장, 신경호 도교육감, 김기영 강릉시 의장, 정태범 강릉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욱철 전 국회의원, 김남동 사천초교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동문들이 참석했다.  (사진=송은조 기자)


한기철 교장의 환영사와 염돈호 전 동문회장의 격려사에 신경호 교육감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예상치 못한 많은 비로 김홍규 강릉시장, 권성동 국회의원, 권혁열 도의장, 김기영 시의장은 함께 무대에 올라 짧게 축사를 전했다.

 

▲ 한기철 교장의 환영사와 염돈호 전 동문회장의 격려사에 신경호 교육감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예상치 못한 많은 비로 김홍규 강릉시장, 권성동 국회의원, 권혁열 도의장, 김기영 시의장은 함께 무대에 올라 짧게 축사를 전했다.  (사진=송은조 기자)


이어 마련된 시상식에서 동문인 염돈재(전 국정원 제1차장)최욱철(전 국회의원)조영돈(전 강릉시의회 의장)최재규(전 강원도의회 의장)권혁열(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자랑스러운 사천인상을 수상했으며,

 

▲염돈재(전 국정원 제1차장)△최욱철(전 국회의원)△조영돈(전 강릉시의회 의장)△최재규(전 강원도의회 의장)△권혁열(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자랑스러운 사천인상’을 수상했다.  (사진=송은조 기자)


역대 총동문회장을 지낸 권오인(22)염돈호(25)장동순(26)김남정(27)조규명(34)이대용(35)이경빈(37)엄태익(38)최양규(39)최종열(41)김정경(43) 등에게 공로패, 조거현(35)과 이근현(36)에게 공로상이 수여됐다,

 

또 한기철 교장과 김용래 도의원에게 감사패를, 1941년도 졸업한 최고령 김진남 동문부자(父子) 총동문회장인 염재근·염돈호형제 총동문회장을 지낸 김남정·김남동문학박사와 시인 남매 동문인 최길시·최숙영·최호길에게 기념패가 수여됐다.

 

김남동 총동문회장(개교 100주년 기념사업준비 위원장)은 기념사에서 모교인 사천초교의 100주년 행사를 넘어 우리 모두의 고향인 사천의 앞으로를 준비해야한다. 저출산과 고향을 지키는 젊은이들이 적은 관계로 오해 모교의 입학생이 5명입니다.

 

  ▲사천초교 개교 100주년 기념 행사장 (사진=송은조 기자)


그래도 모교와 사천의 지속적인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동문들이 기부해 주신 행사 후원금의 일부로 사천면 장학재단을 설립해 향후 장학재단과 모교의 지속적인 발전을 돕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