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제29회 환경의 날’ 맞아 시민 행사 다양

“ESG 선도 도시로서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정혁준 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08:24]

성남시 ‘제29회 환경의 날’ 맞아 시민 행사 다양

“ESG 선도 도시로서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

정혁준 기자 | 입력 : 2024/05/28 [08:24]

성남시는 제29회 환경의 날(6.5)을 맞아 ‘에코 성남 고(Eco Seongnam Go)’를 슬로건으로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를 마련한다.

 

성남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 안내 포스터(자료제공=환경정책과)                     © 정혁준 기자

 

먼저, 환경의 날 기념행사는 오는 6월 1일 오전 11시~오후 3시 시청 일원에서 열린다.

 

시청 너른못 광장에 특설무대를 마련해 환경보전 유공자 18명에 대한 표창패 수여식 등 의식행사를 진행한다.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24개의 체험 부스도 설치·운영한다.

 

우리 밀 탈곡 체험과 게임을 하면서 환경을 배우는 ‘성남 에코투어 앱’ 체험, 성남시 깃대종인 파파리반딧불이, 청딱따구리, 버들치 모양 열쇠고리 만들기 등을 해 볼 수 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환경 분야 상생협력 기업이 부스 운영에 참여해 전기차, 전기 굴삭기 등 친환경 차량 5대도 볼 수 있다. 

 

볍씨 심어보기, 풀짚 공예 등을 해 볼 수 있는 ‘손바닥 농장, 팜팜’ 행사도 개최된다.

 

현수막을 재활용해 만든 에코백에 그림을 그리는 대회도 열린다. 사전 신청한 유아와 초등학생 150명이 참여하며, 당일 심사로 우수작품 10점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청 로비에선 ‘지구를 위한 약속’을 주제로 한 청소년 에코리더(초·중·고교생)의 토론회와 이들 50명의 발대식이 개최된다.

 

오는 6월 4일 오후 2시 시청 3층 산성누리에선 환경단체 9개 팀이 참여하는 환경교육 우수프로그램 발표대회가 열린다.

 

이외에도 맹산환경생태학습원 일대에선 파파리반딧불이 탐사 행사(6월 4~8일), 미니 바이오블리츠 행사(6월 6일)가 열린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는 ESG 선도 도시로서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그린도시 성남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정혁준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