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자동차부품 수출기업 해외시장 개척단 자동차 부품 전시회 가져

(사)강원이모빌리티산업협회 주관 튀르키예 전시회 참가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4:23]

자동차부품 수출기업 해외시장 개척단 자동차 부품 전시회 가져

(사)강원이모빌리티산업협회 주관 튀르키예 전시회 참가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4/05/27 [14:23]

(사)강원이모빌리티산업협회는 지난 23일부터 튀르키예에서 개최되는 오토메카니카 이스탄불 전시회(5. 23.∼5. 26.)에 참가했다.

 

‘오토메카니카 이스탄불’은 자동차부품 및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로 중동지역에서 두바이 전시회 다음으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개최국인 튀르키예는 남유럽과 서아시아, 중동을 잇는 입지적 장점을 가지고 있어 이번 해외시장 개척단 참가지로 선정하게 됐다.

 

 

해외시장 개척단은 (사)강원이모빌리티산업협회 주관으로 자동차부품 기업 14개 회원사 15명이 참가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해외 전시회 부스를 임차해 기업이 개발한 신제품과 주력으로 생산하는 자동차부품을 전시하게 된다.

 

이번 전시회와 연계해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현지 자동차부품 기업과 유관기관을 방문해 활발한 업무교류를 진행하는 등 수출 증대를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원주시는 자동차부품 수출기업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비를 확대하는 등 관내 이모빌리티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원주시 자동차부품 기업의 새로운 해외 판로가 개척되기를 기대하며, 지역 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부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원종합뉴스 원주지사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