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서, 장성광업소 폐광 대비 보호조치 및 범죄예방 교육 실시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4: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태백서, 장성광업소 폐광 대비 보호조치 및 범죄예방 교육 실시
손기택 기자 기사입력  2024/05/27 [14:1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백경찰서 범죄예방질서계에서는 장성광업소와 협업하여 곧 있을 폐광에 대비하여 퇴직예정자들을 대상으로 보호조치 및 범죄예방 교육계획을 수립및 3회에 걸쳐서 교육을 실시하였다. 

 

5월 9일 기초질서 및 경범죄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16일 태백경찰서·태백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합동하여 자살예방 및 보호조치 교육을 실시하였고, 23일에는 보호조치·보이스피싱 범죄 예방교육과 은퇴 후 화약류 관련 재취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화약류 안전관리 교육을 제공하여 퇴직자들의 은퇴우울증 예방과 화약류 사용현장에서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법규 및 주요 위반사례를 중심으로교육하였다. 

 

▲ 태백서, 장성광업소 폐광 대비 보호조치 및 범죄예방 교육 실시  © 손기택 기자

 

23일 교육에서는 보호조치·화약류 안전교육과 더불어서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고령 재산범죄자들을 대상으로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추가해서 다양한 방면으로 범죄예방에 기여한 것이다. 

 

태백경찰서장(총경 김진환)은“이번 교육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다양한 범죄예방 교육으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안전한 태백시를만드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