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세계 금연의날, 시흥시와 함께“이참에, 금연타임!”

134명에게 태블릿,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0:18]

[시흥시] 세계 금연의날, 시흥시와 함께“이참에, 금연타임!”

134명에게 태블릿,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4/05/27 [10:18]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세계 금연의 날(531)을 맞아 오늘(27)부터 31일까지 <이참에, 금연타임> 캠페인을 운영한다.

 

▲ 세계 금연의날 맞이 '이참에 금연타임' 홍보물  © 손기천 기자


<이참에,금연타임>은 시흥시가 보건복지부와 함께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진행하는 금연 홍보 캠페인이다.

 

비행을 시작한지 13시간, 가족과 함께 보낸 28시간, 회의를 시작한지 5시간 등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로 가득한 일상으로 바꾸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연계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는 인스타그램으로 하면 된다. 본인 계정으로 해시태그(#이참에금연 #이참에_시흥시보건소)와 인물태그(@nosmokingkorea)를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추첨을 통해 134명에게 태블릿,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보건복지부 연계 캠페인뿐만 아니라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참에, 금연타임>에 참여하면서 금연 성공기, 금연 다짐, 금연의 좋은 점 등 다양한 금연 관련 이야기를 함께 업로드하면 30명을 선정해 음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SNS 참여가 어렵지만 금연에는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아파트, 산업장, 학교 등은 시흥시 보건소 금연클리닉(031-310-5833, 5845)으로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금연은 일상 속 다양한 순간에서 얼마든지 시작할 수 있으며, 금연하는 순간이 혼자만의 외로운 싸움이 아니라 흡연자, 비흡연자 모두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임을 알리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이벤트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시흥시보건소(031-310-5863)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