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제11회 성남시민을 위한 굿 한마당 축제 성료

율동 공원 야외무대장에서 펼쳐진 굿한마당 축제

강미경 기자 | 기사입력 2024/05/26 [11:58]

[성남시] 제11회 성남시민을 위한 굿 한마당 축제 성료

율동 공원 야외무대장에서 펼쳐진 굿한마당 축제

강미경 기자 | 입력 : 2024/05/26 [11:58]

지난 25일 오후1시 성남시 율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제11회 성남시민을 위한 굿 한마당 축제가 펼쳐졌다.

 

▲ 단군성조연합회 이경식회장 인사말  © 강미경 기자

 

단기 4357년 아름다운 5월신록의 푸르름이 더해가는  좋은 날!

 

이번 행사는 단군성조연홥회(회장 이경식)가 주최,주관을 하였고  성남시, 성남시의회, 성남문화원이 후원을 했다.

 

이 행사에 성남시장님을 대신한 손용식 교육문화체육국장,박은미 성남시의회 부의장님,한국문화원연합회장 겸 성남문화원 김대진 원장님, 이향우 성남국악지부장, 문소현 단군성조연합회 부회장과 임(회)원들, 기관단체장님 등 많은 내외빈이 함께하셔서 자리를 빚내주셨다.

 

▲ 굿 한마당 축제 단체 사진  © 강미경 기자

 

또한 신명과 감동의 공연을 펼쳐주신 국가유산 경기도도당굿보존회 오진수 전승교육사와 이숙자 선생의 불사거리, 송옥순 작두장군의 ‘작두거리’, 김효순 선생의 ‘성황거리’(선왕거리), 김종식 선생의 ‘성주,대담’, 소리친구회의 민요 ‘새타령’, 경기소리사랑회의 ‘화관무’, 지역가수 장빛나, 나정자, 고다훈, 장연춘 등  출연진들과 행사 진행팀, 시청 문화관광과직원,성남문화원 직원들도 함께했다.

 

식전공연행사로 단군성조연합회(회장 이경식) 회원들의 '초혼제'를 시작으로 로 한마당 축제의 장을 열었다.

 

▲ 식전행사 소리친구회 '경기민요' 노순자,심선영,박옥자,정정순  © 강미경 기자

 

굿 한마당 축제를  관람한 시민들은 "모든 액을 막고 만복을 불러주며 만사형통을 기원하며 모두가 소원성취를 바란다"며 즐거워 했다.

 

단군성조연합회 이경식회장은 "오늘 행사에 대해 성남시에 감사하며 모든 출연진들과 행사 진행팀, 성남문화원 직원, 시청 문화관광과 직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하며 성남시민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한다"고 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강미경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