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학부모와 함께하는 강원교육 정책 연수 개최

“도내 18개 지역학부모회협의회 급별 대표 참여, 정기 총회도 함께 열려”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6:22]

학부모와 함께하는 강원교육 정책 연수 개최

“도내 18개 지역학부모회협의회 급별 대표 참여, 정기 총회도 함께 열려”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4/05/22 [16:22]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2일(수) 10시 30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중강당에서 “2024년 학부모와 함께하는 강원교육 정책 연수”를 개최했다.

 

18개 지역학부모회협의회 초·중·고·특수학교 급별 대표들이 참석한 이번 연수는 ‘더 나은 강원교육’ 실현을 위해 △2024년 달라지는 강원교육 주요 정책 설명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활동 보호 △학부모 학교 참여와 학부모 교육 확대 지원 정책 등 학부모의 강원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 지도 및 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 학부모와 함께하는 강원교육 정책 연수 개  © 손기택 기자

 

연수에 이어 진행된‘강원특별자치도학부모회협의회 총회’에서는 2024년도 신임 임원인 학교급별 공동대표를 선출하고, 급별 간 만남을 통해 협의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오후 신경호 교육감과의 정책 간담회에서는 △강원형 늘봄학교 운영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등 학력진단 관련 △강원특수교육원 설립 △고교학점제 등 교육정책에 대해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경호 교육감은 “학부모는 교육 주체로서, 학부모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것이 더 나은 강원교육을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교육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