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선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지정 공모추진단 킥오프 (Kick-Off) 개최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15:52]

[정선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지정 공모추진단 킥오프 (Kick-Off) 개최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4/05/22 [15:52]

정선군은 지난 21() 교육부가 추진하는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지정 공모를 위해 강선구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정선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추진단(TF)’킥오프(Kick-Off) 회의를 시작으로 구체적인 정선형 교육발전특구 모델 발굴에 시동을 걸었다.

 

▲ 정선군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추진단 킥오프 개최 (사진제공=정선군)  © 염윤선 기자

 

이날 회의에는 강선구 정선부군수, 고태환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교감을 비롯한 정선교육지원청, 상지대학교, 유관기관 및 공공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특구의 개념과 추진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전략 수립의 시작을 알렸다.

 

교육발전특구는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지방에 자율권을 부여하는 제도로, 지역에서 영유아부터 대학까지 양질의 교육을 지원하고 취업까지 연계하기 위해 지자체, 교육청, 지역 기업, 대학, 공공기관이 협력하고 지원하는 체제이다.

 

공모추진단은 정선부군수가 단장, 정선군청 가족행복과장과 정선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을 공동 부단장으로 지역책임 돌봄시스템 구축, 공교육 경쟁력 강화, 지역산업 연계 인재양성 3분과로 운영된다. 지역의 특성 및 산업을 바탕으로 하는 실효성 있는 사업발굴과 지역 내 교육자원 연계를 위해 각 분과에서는 지역의 지자체, 교사, 기관, 대학 등이 포함돼 논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정선형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해 기존의 틀을 깨는 혁신적인 특구 운영 특례도 발굴할 예정이다.

 

강선구 정선부군수는 학령인구 감소와 교육과정이 빠르게 진행되는 이 시기에 지역의 모든 주체가 협심하여 교육의 혁신을 이끌어야 한다우리 지역 특성이 잘 반영된 교육발전특구 청사진을 마련하여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하고 청년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이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