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봄철 ‘산불 제로’ 달성

현재(5월 14일 기준)까지 전국적으로 175건의 산불이 발생했다.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6 [11:40]

시흥시, 봄철 ‘산불 제로’ 달성

현재(5월 14일 기준)까지 전국적으로 175건의 산불이 발생했다.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4/05/16 [11:40]

시흥시(시장 임병택)봄철 산불 조심 기간에 관내에서 산불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산불 발생 제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 봄철 산불 제로 달성  © 손기천 기자


지난 21일부터 515일까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에 시는 산불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였으며, 15일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산림청 산불상황관제시스템에 따르면, 현재(514일 기준)까지 전국적으로 175건의 산불이 발생했다.

 

이 중 경기도에서는 56건의 산불이 발생했지만, 시흥시에서는 이번 봄철에 어떠한 산불도 발생하지 않았다. 작년 봄철 관내에서는 총 6건의 산불이 발생했는데, 이는 경기도 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수치였다.

 

이에 비하면 올해 상당한 성과를 냈다.

 

특히 올해는 소각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산불감시원의 순찰 횟수를 늘리고, 119와 신고 연계를 통해 산림 인접지에서 화재를 사전에 대비하는 예방 활동을 강화했다.

 

또한, 관계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영농부산물 수거 및 파쇄 자원순환과에서는 쓰레기 소각 단속 및 홍보 관계기관과 함께 산불 홍보 캠페인 등의 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강송희 시흥시 녹지과장은 이번 봄철 산불 발생이 없는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산불 예방 활동을 지속하겠다.

 

이를 위해 관련 부서 간 체계적인 협력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