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문화원, 2024년 ‘제40기 임영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임영아카데미의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자기역량을 개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20:18]

강릉문화원, 2024년 ‘제40기 임영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임영아카데미의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자기역량을 개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송은조 기자 | 입력 : 2024/04/17 [20:18]

강릉문화원(원장 김화묵)2024년 평생교육원40기 임영아카데미 개강식2024417() 14:30 강릉문화원 1층 공연장에서 개최했다.

 

▲ 강릉문화원(원장 김화묵)은 2024년 평생교육원‘제40기 임영아카데미 개강식’을 2024년 4월 17일(수) 14:30 강릉문화원 1층 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사진=송은조 기자)


40기 임영아카데미 개강식은 한복문화 활성화를 위해 입학생 전원이 한복을 착용하고 진행했다한복입기는 강릉 한복문화창작소의 지원으로 운영됐으며, 개강식 현장에는 한복을 입은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 운영했다.

 

김화묵 문화원장은 임영아카데미가 38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올해 40회를 맞았다. 이번 개강에는 특별히 86세의 고령 어르신도 배움을 위해 수강 신청을 하셔서 잘 모셔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 김화묵 강릉문화원 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송은조 기자)


문화원은 역사적인 분야와 문화적인 분야 중심으로 운영되어 예전엔 한복을 입고 참여하는 일이 많았다. 이번에 그때의 문화를 살려서 한복을 입고 개강식을 치르게 됐다.

 

이런 평생교육을 통해 노후를 더 아름답고 지혜롭게 영위하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축사에서 우리 지역문화에 뜨거운 애정과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참여하신 수강생분들에게 힘찬 응원과 감사 인사를 드린다. 강릉문화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준 임영아카데미의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자기역량을 개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 김홍규 강릉시장은 축사에서 “우리 지역문화에 뜨거운 애정과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참여하신 수강생분들에게 힘찬 응원과 감사 인사를 드린다. 강릉문화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준 임영아카데미의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자기역량을 개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송은조 기자)


지금 여러가지고 어려운 때인데, 이런 때일수록 신용을 지키며, 정직한 강릉, 친절한 강릉, 깨끗한 강릉을 지켜 나아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인프라라고 생각한다. 우리 강릉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강릉이 되도록 하는데 함께 해주시길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임영아카데미는 올해로 제40기를 맞은 강릉 대표 문화예술 교양프로그램으로 생활문화 교양강의, 명사초청 특강 및 문화유적 답사로 이루어져있다. 강의는 분야별 전문가 및 대학교수를 초청하여 강릉의 역사, 문화행사, 뉴미디어, 음악, 미술,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임영아카데미 70%이상 출석 시 수료가 인정되어 임영문화재보호회 회원자격이 부여된다. 이후 임영문화재보호회 회원으로서 문화유산 보호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임영문화재보호회는 1985년 창단한 지역사회문화 봉사단체로, 지역문화유산 보호활동 및 지역문화행사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수강 신청은 강릉문화원에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전화접수(지역문화연구팀 033-823-3229혹은 강릉문화원 홈페이지 (www.gncc.or.kr)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