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벡시-(사)대한바둑협회, 제1회 태백시 세계바둑 콩그레스 사업발표회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7:13]

태벡시-(사)대한바둑협회, 제1회 태백시 세계바둑 콩그레스 사업발표회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4/04/15 [17:13]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1회 태백시 세계바둑 콩그레스사업발표회를 개최했다.

   

▲ 태백시, ‘제1회 태백시 세계바둑 콩그레스’ 사업발표회 기념촬영 (사진제공=태백시)  © 염윤선 기자

  

시는 지난해 10월 대한바둑협회 및 세계바둑성지화사업추진단과 함께 ‘2025년 세계 바둑 코리아 콩그레스 대회 및 국무총리배 바둑대회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이번 사업발표회를 추진한다.

 

1회 태백시 세계 바둑 콩그레스대회는 오는 20252월 중 5일간 개최 예정으로 내국인 450여 명, 외국인 250여 명이 참가하는 국제친선경기로 치러지며, 태백시 대표 축제인 태백산 눈축제와 동시에 개최하여 대회 참가자들이 대회와 축제를 동시에 즐기는 바둑 페스티벌을 목표로 추진한다.

 

또한 한국 프로기사가 다수 참석하여 태백시 바둑 성지화 사업과 바둑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시에서 개최되는 국제 바둑대회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대한바둑협회 및 세계바둑성지화사업추진단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빈틈없는 사전 준비를 통한 부족함 없는 대회 운영으로 태백시 바둑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