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해양생태과학관 건립사업 순항...공정률 80%

‘해양생태 도시 시흥’ 도약 앞당길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09:45]

[시흥시] 해양생태과학관 건립사업 순항...공정률 80%

‘해양생태 도시 시흥’ 도약 앞당길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4/04/09 [09:45]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글로벌 해양레저 거점으로의 위상을 높이고 해양 생태 가치를 한층 높여줄 해양생태과학관의 연내 개관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해양생태과학관 건립사업 순항  © 손기천 기자


정왕동 시화MTV 공공청사2 부지에 건립 중인 해양생태과학관은 201812월 해양수산부로부터 국비 140억 원을 지원받아 총 32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과학관은 부지 면적 6,040에 건축 면적 7,776, 지상 3, 지하 2층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전시실, 보호수조, 부검실, 세미나실 등이 마련된다.

 

시는 지난 20225월 본격적인 착공을 시작했으며, 오는 10월에 열릴 시화호 30주년 기념행사에 맞춰 시범운영을 시작하고, 12월에 정식으로 개관할 예정이다. 

 

▲ 해양생태과학관 건립사업 순항 2  © 손기천 기자

 

이달 중으로 건축공사를 완료하고 전시공사에 착수할 예정으로, 전체 공정률은 현재 80% 정도다.

 

시는 해양생태과학관이 준공되면 수도권 인근 주민들의 해양생태계 보전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고, 해양생물 보호 및 생태 보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해양생태계 보전 및 이용을 위한 교육ㆍ홍보 시설과 해양생물의 전문 구조와 치료 및 해양동물구조센터의 역할을 맡으며, 지역사회의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과학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8일 과학관 건립 현장을 방문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해양생태과학관은 향후 해양레저 클러스터와 연계해 수도권 해양 생태ㆍ레저관광을 활성화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공사를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