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강화...관계기관 대책 회의 진행

총 16개 기관이 참석했다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09: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시흥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강화...관계기관 대책 회의 진행
총 16개 기관이 참석했다
손기천 기자 기사입력  2024/04/09 [09:4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시장 임병택)8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에 대응하기 위한 ‘2024년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관계기관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 시흥시 여름철 자연재난대비 강화 1  © 손기천 기자


연제찬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회의에는 시흥경찰서, 시흥소방서, 군부대,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를 포함한 총 16개 기관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여름철 자연 재난 대응 계획을 중심으로 사전 조치방안 및 관계기관 간 협조 사항 등을 논의했다.

 

시흥시는 여름철 기상 전망 분석을 시작으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응 계획 수립과 재난 상황에 따른 실무반 편성 현황, 부서별ㆍ기관별 추진 대책을 공유하며 상황관리 체계를 철저히 점검했다.

 

▲ 시흥시 여름철 자연재난대비 강화 2  © 손기천 기자


특히 시는 갑작스러운 호우나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인명피해 우려 지역 지정ㆍ관리 배수펌프장, 수방 장비 등 방재시설 사전점검 홍수 대비 비상계획을 공유하며 적극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은 “24시간 기상 상황을 점검하며 재난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라며, “관계기관에서도 매뉴얼에 따라 철저히 대응하고 기관별 긴밀한 협조를 통해 여름철 자연 재난으로 인한 인명사고나 재산 피해가 없도록 힘써달라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안전관리위원회의를 병행해 개최됐다. 안전관리위원회의에서는 올해 시흥시 안전관리계획과 향후 안전 정책의 방향 등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논의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