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드론기술원 강원도 교육청으로부터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

김성만 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20:56]

한국드론기술원 강원도 교육청으로부터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

김성만 기자 | 입력 : 2024/02/28 [20:56]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기관 한국드론기술원(이사장 손기택)은 28일(화) 강원도 교육청이 공모한 '2024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중·고등교육과정의 일환인 대안교육 위탁교육사업은 올해 강원도에서는 총 50개 기관이 선정됐다.​ 

 

이중 한국드론기술원은 2023년 뿐만아니라 2024년도에도 강원도 및 평창군에서 유일한 드론관련 대안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드론국가자격증 및 드론정비 촬영 교육과정과 운영에 대한 기대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 

 

 

한국드론기술원 손기택 이사장은 "실력있는 실기평가조종자들이 체계적인 드론 기본 운영 및 시물레이션 실기프로그램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꿈과 재능을 찾아주는 진로·직업·체험 중심 교육을 제공하며, 모든 학생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한 학습망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드론기술원은 평창군(도돈분교)에 소재 드론 실기평가조종자 ▲교관 ▲1종 ▲2종 ▲3종 등 국가드론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국토교통부로부터 2022년 4월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 되어 전국 최고 합격률을 자랑하며, 현재까지 150여명의 조종자 및 지도조종자를 배출했다. 

 

대안교육 기관은 학교생활 부적응과 학업 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에게 치유와 교육을 제공해 사회 적응을 돕고 관계 회복을 통한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미디어본부 김성만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