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남도] 경남 제3회 외투나눔 대축제 참여

- 코로나19 여파 온라인으로 진행, 홈페이지 신청하고 택배로 수령

손기택기자 | 기사입력 2020/09/26 [16:17]

[경남도] 경남 제3회 외투나눔 대축제 참여

- 코로나19 여파 온라인으로 진행, 홈페이지 신청하고 택배로 수령

손기택기자 | 입력 : 2020/09/26 [16:17]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도와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외투를 모집해 외국인에게 기부하는 행사에 참여한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외투나눔 대축제’는 ㈜내일신문이 주최하고 (사)밥일꿈이 주관하는 행사로 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여기관은 행사를 통해 모집한 옷장 속 잠자는 외투를 세탁을 한 후 온라인 몰에 등록하고 외투가 필요한 외국인이 온라인 몰에서 원하는 옷을 선택하면 택배로 배송 받게 된다. 외투는 한 사람 당 2벌까지 선택할 수 있다.

 

경남도는 도 본청, 서부청사, 시·군청에 외투 기부 창구를 마련하고 10월 5일까지 외투를 모아 전달할 계획이다. 도민이 자발적 참여를 희망할 경우 가까운 관공서나 시∙군 다문화센터, 외국인주민지원센터 등에 문의하면 된다.

 

외투가 필요한 외국인은 10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예정) 외투나눔 홈페이지(http://www.lovecat.co.kr)를 통해 신청하면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는 한국어와 영어 두 개 언어로 운영되고 있다.

 

‘외투나눔 대축제’ 1~2회는 서울에서 개최돼 수도권 거주 외국인만 참여하는 행사였지만, 올해부터는 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면서 경남도를 비롯한 서울시·서울시교육청, 경기도·경기도교육청, 법무부 등이 참여한다.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이면 누구나 외투를 신청할 수 있게 자격이 확대됐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같은 외투를 입고 서로를 인정하면서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나눔행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경남도)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기자

www.kwtotalnews.r

공정한 언론 진실된 보도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