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사회] 영월군 여성농업인 지원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3/07/14 [15:40]

[사회] 영월군 여성농업인 지원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3/07/14 [15:40]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여성농업인의 육성 및 삶의 질 향상 향상을 위해 추진중인 2023년 여성농업인 지원사업 잔여 사업량에 대한 사업 대상자를 이달 21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여성농업인 노동경감 지원(다용도작업대, 분무기 택 1), 여성농업인 건강증진 지원(대상포진, 폐렴백신 중 택 1),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지원(문화, 여행, 스포츠 등 활용가능 바우처), 여성농업인 힐링프로그램 운영 지원(재료비 및 강사료) 등이다.

 

신청접수는 농업경영체등록을 완료한 관내 거주 여성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지만, 사업에 따라 자격요건에 차이가 있으니,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및 읍·면 사무소에 사업별 지원자격을 확인한 후 거주지 읍·면 사무소에 기한 내 신청하면 된다.

 

올해 영월군은 여성농업인 지원사업으로 9개 사업에 948백만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건강, 문화, 취미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여성농업인 힐링프로그램은 특히 사업 만족도가 높으며, 현재 8개소가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10개소가 프로그램을 추진중이다.

 

나은숙 자원육성과장은 “여성농업인들의 농업여건 개선과 복지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문의는 영월군농업기술센터 자원육성과 인력육성팀 ☎033-370-2760으로하면된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