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주거취약계층의 주거권 강화할 주거상향 지원사업’ 연속 추진

기초관리형 공모에 최종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 추진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3/02/06 [11:12]

시흥시, 주거취약계층의 주거권 강화할 주거상향 지원사업’ 연속 추진

기초관리형 공모에 최종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 추진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3/02/06 [11:12]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3년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기초관리형 공모에 최종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 추진에 나선다.

 

▲ 시흥시청 2월 전경  © 손기천 기자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은 고시원·비닐하우스·반지하 등 비주택 거주 가구를 발굴·상담해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정착 및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국도비 보조를 받아 2억원을 투입하며, 비주택 거주 140가구의 주거상향 이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시흥시주거복지센터(시흥 능곡, 031-318-1500)에서 수행하고 있다.

  

전년도에는 비주택 거주 182가구가 해당 사업을 통해 주거 이전을 희망했으며, 그중 시는 자격조회를 거친 165가구를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공공임대주택 입주 대상자로 추천했다.

 

LH로부터 최종 선정된 대상자 중 79가구가 공공임대주택으로 상향 이주 완료했으며, 나머지 가구는 현재 주택 물색이나 입주 대기 상태에 있다.

 

해당 사업은 비주택에서 3개월 이상 거주한 가구 중,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소득 50% 이하의 소득기준과 영구임대주택 입주 대상자 자산기준(24,200만원 이하)을 충족할 경우에 지원받을 수 있으며,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양민호 시흥시 주택과장은 지난해에 이어 연속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비주택 거주자를 면밀히 살펴보고, 이들의 주거상향 이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권 보장과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기자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