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선군] 친환경 에너지 대체산업 “신동 목재펠릿 생산단지 조성” 박차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3/01/30 [10:52]

[정선군] 친환경 에너지 대체산업 “신동 목재펠릿 생산단지 조성” 박차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3/01/30 [10:52]

정선군과 신영E&P에서는 폐광지역 대체산업 육성을 위하여 신동 목재펠릿 생산단지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정선군 신동 목재펠릿 생산단지” 조감도 (자료제공=정선군)  © 염윤선 기자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약 1,400억원 규모의 민간투자사업으로써, 신동읍 천포리에 위치한 석항비축장 유휴부지 27,000평을 활용하여 제조시설, 사무동, 기숙사 등이 포함된 목재펠릿 생산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신동 목재펠릿 생산단지 조성 사업 추진을 위하여 지난 2020년 정선군과 한국광해광업공단, 신영이앤피간 투자업무협약 체결, 20221월 국토교통부에서 지역개발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진행했다.

 

또한 군에서는 올해 강원도로부터 지역개발실시계획 승인을 비롯한 목재펠릿 생산단지 일원 폐광지역진흥지구 추가지정, 강원도와 정선군, 펠리스트간 MOU체결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4년 착공해 2025년까지 준공을 목표로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신동 목재펠릿 생산단지 조성을 통해 정선군은 물론 인근 지역의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자원을 활용한 목재펠릿 제품 생산은 물론 약 110여 명의 직접고용 인력 창출, 동해안 인근 발전소로 년간 최대 30만톤의 안정적인 납품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폐광지역의 모범적인 친환경 에너지 대체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