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기후변화대응지도사, 12월 한달간 행복한 책 나눔 행사 진행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1/29 [17:54]

[태백시] 기후변화대응지도사, 12월 한달간 행복한 책 나눔 행사 진행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11/29 [17:54]

강원도 태백시(시장 이상호)와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심규호)이 여성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후변화대응지도사 일자리사업에 참여한 기후변화대응지도사들이 연말을 맞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행복한 책 나눔행사를 진행한다.

 

▲ 기호변화대응지도사, 행복한 책 나눔 행사 홍보 포스터   © 염윤선 기자

 

이번 행사에는 기후변화대응지도사들과 시민들의 기부로 마련된 중고서적 1만 권이 무료로 나눠질 예정이다. 중고서적 가운데는 아동서적, 문학서적, 기술서적 등 다양하다.

 

행사 장소는 기후변화대응지도사들이 근무하고 있는 황지로 28, 3층 강원도지역환경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특히 본 행사는 버려지는 서적들을 기부받아 소독 및 세척 작업을 거친 뒤 무료로 나누는 행사로 자원 재활용, 환경 보호, 탄소 중립을 위한 행사이다.

   

▲ 2022년 11월 1일 기후변화대응지도사 협동조합 설립 지원을 위해 대구광역시 더쓸모 협동조합 벤치마킹을 실시하는 모습.   © 염윤선 기자

  

여수경 기후변화대응지도사는 책 한 권이 나오기까지 작가의 노고도 있지만 자원과 에너지의 소비도 만만치 않다. 그러한 자원과 에너지를 재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행사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라며, “우리 실생활에서의 자원 재활용이 바로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또 임미라 기후변화대응지도사는 그동안 강원도지역환경교육센터에 근무하며 가졌던 환경 보호의 다짐을 이렇게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저감과 탄소 중립을 위해 이렇게 작은 부분부터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