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시민의 날 맞이 ‘드론 라이트 쇼’ 6일 개최

600대 드론 밤하늘 화려하게 수 놓아…최적 관망지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 산책로

정혁준 기자 | 기사입력 2022/09/30 [06:59]

성남시, 시민의 날 맞이 ‘드론 라이트 쇼’ 6일 개최

600대 드론 밤하늘 화려하게 수 놓아…최적 관망지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 산책로

정혁준 기자 | 입력 : 2022/09/30 [06:59]

성남시는 오는 10월 6일 오후 8시 분당구 야탑동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시민의 날 맞이 ‘드론 라이트 쇼’를 개최한다.

 

드론쇼 힘내라 대한민국(사진제공=토지정보과)                                                 © 정혁준 기자

 

오는 10월 7일 개최하는 ‘제49주년 성남 시민의 날(10.8)’ 기념행사에 앞서 마련하는 축하 전야제다.

 

이날 10분간 600여 대의 드론이 ‘시민의 날 축하’,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 ‘4차 혁명의 수도 성남’ 등의 메시지를 형형색색의 이모티콘(그림 문자)으로 새겨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원도심 재개발과 첨단도시로의 도약을 연상시키는 대군무를 펼쳐 환상적인 쇼를 감상할 수 있다.

 

드론 쇼 전체를 관망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는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 산책로다.

 

성남시 관계자는 “드론 쇼는 군집 자율 비행 기술이 적용된 최첨단 문화 공연”이라면서 “코로나19 시대에 새로운 소통방식으로 시민에게 색다른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 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시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온누리에서 민선 8기 비전 선포식, 시정구호·방침 우수제안자·모범시민·문화상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정혁준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