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방송 촬영 성지 하이원리조트, 올가을 단풍 명소로 각광

TV 속 단풍 명소 직접 찾아가요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9/28 [16:44]

방송 촬영 성지 하이원리조트, 올가을 단풍 명소로 각광

TV 속 단풍 명소 직접 찾아가요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2/09/28 [16:44]

하이원리조트(대표이사 이삼걸) 곳곳이 방송가와 여행객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올가을 강원도를 찾는 이들에게 단풍 관광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 하이원리조트 하늘길 가을 전경 (사진제공=강원랜드)  © 염윤선 기자

 

올해 단풍은 평년보다 조금 늦은 929일 설악산 첫 단풍을 시작으로 오는 1026일쯤 절정일 예정으로, 강원도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에서는 조금 더 빨리 붉게 물든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석탄을 나르던 길을 재탄생시킨 하이원리조트의 명품 트레킹코스인 하늘길은 자연 속을 걸으며 구간별로 색다른 단풍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여행객들의 가을 트레킹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 하이원리조트 도롱이연못 가을 전경. (사진제공=강원랜드)   © 염윤선 기자

  

그 중 탄광 갱도의 지반 침하로 만들어진 생태연못인 도롱이연못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tvN ‘산꾼도시여자들’, SBS ‘천원짜리 변호사’, KBS ‘연모등 꾸준히 예능과 드라마의 배경이 되고 있어 해가 지날수록 사람들의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 운암정의 가을 (사진제공=강원랜드)  © 염윤선 기자

 

 

낮에는 베이커리 카페, 밤에는 전통주 주점 운암작가(酌家)’를 운영하는 운암정도 한옥과 단풍이 어우러져 고즈넉한 가을 정취를 느끼기에 제격이다.

 

MBC 드라마 이몽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E채널 노는언니의 촬영지이기도 한 운암정은 이미 강원랜드와 하이원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생사진명소로 입소문 나있다.

 

▲ 하이원리조트 가을 풍경 (사진제공=강원랜드)  © 염윤선 기자

 

특히, 지난 7월 일명 반딧불 조명으로 불리는 LED 조명 프로젝션을 설치해 색색의 빛이 마치 반딧불이처럼 운암정을 수놓아 선선한 가을밤의 추억을 쌓기 위해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 하이원리조트 뒷마당 포토스팟 (사진제공=강원랜드)  © 염윤선 기자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115일까지 강원도 국립공원과 협업해 웹캠을 통해 스키장 슬로프의 단풍 실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2022 단풍실황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단풍 실황은 하이원리조트와 강원도 국립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