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스포츠] 양양군, 해양수산부장관배 서핑대회 양양 해변 전역에서 개최

8월부터 10월까지 죽도해변 등 4개 해변에서 다채롭게 펼쳐져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2/08/08 [20:22]

[스포츠] 양양군, 해양수산부장관배 서핑대회 양양 해변 전역에서 개최

8월부터 10월까지 죽도해변 등 4개 해변에서 다채롭게 펼쳐져

송은조 기자 | 입력 : 2022/08/08 [20:22]

2022년 해양수산부장관배 서핑대회가 8월부터 10월까지 죽도해변을 비롯한 양양군 해변 전역에서 개최된다. 

 

▲ 2022년 해양수산부장관배 서핑대회가 8월부터 10월까지 죽도해변을 비롯한 양양군 해변 전역에서 개최된다. © 송은조 기자

 

양양군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잠시 멈추었던 서핑대회를 올해 다시 재개해 3개월 동안 모두 5회에 걸쳐 6일 동안 예선 및 결승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핑대회는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대회로 해양수산부, 강원도, 양양군이 함께 주최하고 강원도서핑협회가 주관하며, 선수와 동호인 등 300여명과 참관자(온라인 포함) 100,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 서핑 매니아들이 많이 찾는 죽도해변    ©송은조 기자

 

이에 8월중 하조대 해변과 남애3리 해변에서 하조대 마스터즈 대회와 남애 클래식 예선대회 치르고, 9월중에는 인구 오픈대회와 설악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 또한 10월에는 SUP보드 예선 및 결승과 죽도 챔피언십 결승대회가 죽도해변에서 2일 간 열린다.

 

경기일정은 파도 등 기상예보 상황을 반영하여 대회 개최 5일전에 강원도 서핑협회에서 확정한다.

 

경기종목은 남녀 롱보드, 남녀 숏보드, 남녀 SUP 서핑으로 총 6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종목별 1~3위에는 트로피, 시상금 등이 주어진다.

 

▲  서핑대회가 열리게되는 죽도 해변 전경   ©송은조 기자

 

 

이외에도 군은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아이들을 위한 키즈 서핑존, 서핑 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프리마켓,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서핑체험 및 플라이보드 쇼 등을 즐길거리와 볼거리도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

 

 

▲ 이번 서핑대회는 8월부터 9월까지는 예선전을, 결승은 10월에 개최함에 따라 여름에서 가을까지 양양군 전역에 서핑 분위기 조성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송은조 기자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서프 구조대를 운영하고, 코로나19 예방대책도 함께 운영하는 한편 무엇보다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서핑대회는 8월부터 9월까지는 예선전을, 결승은 10월에 개최함에 따라 여름에서 가을까지 양양군 전역에 서핑 분위기 조성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 서핑협회 홈페이지(https://koreagsa.modoo.at/?link=a56mz8iz)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대회를 직접 참관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를 통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전국 최초로 해양수산부장관배로 진행되는 만큼,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뿐만 아니라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대회를 관람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