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속초시 간부공무원 성희롱·성폭력 등 예방교육 실시

-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한 간부공무원 역할 강조 -

손기천 총괄취재기자 | 기사입력 2020/06/08 [07:16]

속초시 간부공무원 성희롱·성폭력 등 예방교육 실시

-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한 간부공무원 역할 강조 -

손기천 총괄취재기자 | 입력 : 2020/06/08 [07:16]

 

 

속초시는 6. 8() 오전 84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김철수 속초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5급 이상 간부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 염건령 강사를 특별 초청해 성인지 관점에서 직장 내 간부 공무원의 역할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발생 시 대처방안, 다양한 개별 사례소개를 통해 2차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마련됐다.

속초시는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가해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기본으로 신속·엄정한 사건처리와 성희롱 피해 신고를 위하여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지정, 성희롱·성폭력고충상담 창구 및 사이버 성희롱·성폭력고충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속초시는 올 상반기에 간부공무원 교육 후 625에는 신규채용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하반기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존 이론 중심의 강의방식에서 벗어나 직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연극방식으로 4대 폭력 통합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직원들이 직장에서 상호 존중하며 배려하는 조직문화로 행복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간부공무원 뿐만 아니라 전 직원들이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강원종합뉴스  손기천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